LG LH-2300W(아르고폰) 리부팅 해결방법

2010. 3. 18. 21:33끄적끄적


몇 달 전에 해결했던 건데 개인적으로 질문한 분이 계셔서 뒤늦게 포스팅합니다.

아르고폰을 사용하다보니 자동 리부팅이 되는 경우가 두 가지 있었습니다.

1. 웹페이지 로딩 중 리부팅
2. 문자메세지 송신 중 리부팅

1번의 경우는 좀 복잡한 페이지를 로딩할 때 발생하는 문제라 이해가 안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A/S 센터에서도 같은 얘기를 하더군요. 아르고폰에 내장된 브라우저가 사용하는 메모리가 얼마 안되서 웹페이지 로딩 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풀브라우징 초기모델이라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러나 2번의 경우는 이해가 되지 않았고 문자메세지를 길게 쓴 경우에는 송신 버튼을 누르기가 얼마나 조마조마 했는지 모릅니다. 결국 이 문제 때문에 A/S 센터를 세 번이나 방문했습니다.
메인보드도 교체하고 나중에는 아예 새 제품으로 받았는데도 같은 문제가 있어서 아르고폰에 대한 신뢰, 아니 LG전자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려는 찰나.. A/S 센터 직원이 혹시 모르니 LGT에 연락해서 메세지함을 초기화시켜달라고 해보라더군요. 아주 드물지만 그런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얘기였습니다. 통신사의 문제 때문에 휴대폰이 리부팅이 되다니.
더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속는 셈 치고 LGT에 연락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했습니다.

LGT : 특정 번호에 메세지를 보낼 때 리부팅이 되나요?
나 : 아니오. 랜덤입니다.
LGT : 특정 번호에 메세지를 보낼 때 문제가 있는 경우는 있지만... 음.
         혹시 모르니 메세지함 리셋시켜드릴게요. 1분 후에 전원을 껐다가 켜보세요.

LGT에서 시키는대로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켰더니 더이상 리부팅이 되지 않았습니다.
참 신기한 일입니다.

본론이 길었네요.
결론은 간단합니다.

" LGT(114)에 연락해서 '메세지함을 초기화시켜주세요' 하시면 됩니다 "

이유는.. 이유는 저도 모릅니다. -_-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