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역삼동 KT 인터넷스페셜 FTTH 속도 - 2012.08.21

2012. 8. 21. 15:27잡동사니



인터넷과 인터넷전화 때문에 골치아팠던 요즘.

1. 
KT FTTH 라이트를 사용중이었는데, 업무상 대용량 파일을 전송해야할 일이 많아서 업로드 속도가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었기에 FTTH 스페셜로 업그레이드를 할까 고민했다.

2. 
그러나 1년 넘게 사용해본 KT는 인터넷전화가 엉망이다. 통화품질도 엉망, 전화기 자체도 엉망이다. 전화기는 내가 선택한 것도 아닌데 바꿔주지도 않는다.

3. 
인터넷전화는 역시 LG가 진리인듯 하다. 게다가 별도의 비용없이 원넘버다폰(한번호로여러대사용)이라는 기가 막힌 서비스도 존재해서 얼마 전 길바닥에서 주워온 전화기 2대를 합해 모두 3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4. 
LG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를 설치했다. KT 해지는 위약금이 발생하지만 LG에 가입한 사은품으로 커버할 수 있다고 봤다. 그런데 LG 인터넷 업로드 속도가.. 멘붕.. 초당 700KB.

5. 
여기저기 대리점들과 고객센터들에 문의한 결과 강남쪽에는 SK와 LG는 다운로드/업로드 속도가 다른 비대칭서비스만 가능하고 다운/업 속도가 동일한 대칭형서비스는 KT에서만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내가 실제로 살고 있는 고양시 화정동에서는 LG를 쓰는데 업로드 속도가 엄청 빠르다. 동네마다 다 다르니 선택하기 참 어렵다.)

6.
인터넷회선과 인터넷전화가 서로 사업자가 달라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7. 

결국 LG는 인터넷만 해지. 4일간의 사용료는 무료로 해주기로 했으나 무료였던 출장비 33,000원이 발생. 인터넷전화는 LG를 사용하기로 하고, 인터넷은 KT FTTH 라이트→스페셜로 업그레이드. 상품변경에 대한 비용 5천원/월 정도 인상되고 KT 인터넷전화가 사라지기 때문에 결합할인 약정에 대한 위약금 8천원 정도 발생. 전화기는 회수가 되지 않고 고객 구매로 처리되어서 전화기 할부에 대한 남은 비용 약 3만원 발생. 후아.. 


8. 

결국 KT 인터넷스페셜 FTTH + LG 070인터넷전화를 결합한 이상한 모양새가 되었고 추가비용도 은근히 발생했지만, 현재 구성에 만족한다. 전화는 역시 LG. 인터넷은 KT (단, 강남..)


아래 벤치비 측정 인터넷속도결과를 첨부합니다. 

보다 구체적인 위치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1동 667-13 번지 :) 

이 근처 사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